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본격적으로 100세 시대가 열리면서 우리나라는 점차 초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접어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당하게 늙을 권리에 대비해야하며, 우리는 의무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하여 최소한의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1988년부터 직장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1999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의무 납입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전 국민 연금시대를 맞이했습니다.

국민연금은 만 18세 이상부터 근로 소득, 사업 소득이 있는 경우 의무적으로 만 60세까지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및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시점 국민연금 활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임의가입 신청의 활용

국민연금은 대부분 아시다시피 만 60가 되면 의무 납입 연령이 종료되어, 연금 지급개시일까지 2년(62세기준)의 공백기가 생기게 됩니다.

공백기인 2년동안 국민연금관리 공단에 임의가입을 신청하여, 연금액을 늘리는게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우리에게 오히려 더 유리합니다.

임의가입 신청을 통해서 2년간 월 29만원 가량의 보험료를 추가로 납입하면, 매월 지급받게 될 연금액이 3만원가량 늘어나게 됩니다. (총 납입기간에 따라 차이 발생)

고작 매월 받는 지급액이 3만원정도 늘어나는 것이리라 생각할 수 있지만,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우리의 노후 생활을 볼 때 더 유리한 샘입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아무생각없이 문득 지금까지 내가 납부한 국민연금 납입 기간은 몇달이며, 납부한 금액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해할때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관리공단에서는 개인마다 지금까지 납입한 국민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인증에 필요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손쉽게 납부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사이트 접속

국민연금관리공단은 이와 관련된 내용의 사이트를 여러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털에서 국민연금으로 검색하면 여러개의 사이트가 나오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납부액 조회를 빠르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개인서비스로 찾아들어가셔야 합니다.

국민연금개인서비스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위의 사이트로 접속하여, 가입내역 조회 -> 공인인증서 로그인(본인인증) -> 결과 확인의 단계로 누구나 손쉽게 지금까지 납입한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