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의학의 발달과 더불어 사람의 기대 수명은 100세를 넘어서 120세 시대에 들어선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보통 근로자의 은퇴시기를 60세로 두고 있으며, 우리는 보다 당당한 노후 생활을 대비하는게 가장 큰 숙제라 할 수 있습니다.

저마다 은퇴후 삶에 대해서 각종 보험, 연금을 준비하고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바로 국민연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보험, 연금 상품도 국민연금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국민연금은 납입한 기간, 납부한 금액에 따라서 살아가는 동안 매월 차곡 차곡 지급이 되므로 미래 노후생활에 필수라할 수 있습니다. 강남의 돈이 많은 가구에서는 임의 가입을 통해서 매월 국민연금 납부액을 최대로 설정해서 납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민연금과 개인연금의 차이점

국민연금은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시행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연금 제도이며, 개인연금은 개인이 특정 금융기관(보험회사 및 은행)을 통해서 가입하는 선택적 연금 상품입니다.

이 둘은 매월 일정 금액을 납부하게 되며, 노후 및 일정 시기가 다가오면 지급받는 개념입니다.

  1. 물가 상승률 반영 : 국민연금은 반영, 개인연금은 약정된 금액을 기준으로 함.
  2. 지급 기간 : 국민연금은 사망자가 평생동안 지급받게 되며 사망후에는 직계가족에게 지급, 개인연금은 선택적으로 약정 기간 지급 및 평생 지급을 선택할 수 있으나 사망 후에는 법적 상속인에만 지급 됨.
  3. 중도 해지 : 국민연금은 의무 가입이라 불가능, 개인연금은 중도해지 가능.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관리 공단에서는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지금까지 납부한 국민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현재 소득을 기준으로 미래 소득 상승, 물가 상승률을 자동으로 반영한 예상수령액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체계적인 은퇴후 삶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를 위해서는 국민연금 개인서비스 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위 링크를 통해서 국민연금 개인서비스 페이지로 접속하여 예상연금액 조회 -> 공인인증서 로그인 -> 노령연금 조회 -> 결과 순서대로 진행하면, 미래 여러분이 지급받게 될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 참고로 국민연금은 납입기간, 납부액이 더 늘어날 수 록 매월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늘어나게 됩니다. 의무 납입기간은 60세까지지만, 지급시기인 62세까지 국민연금공단에 임의가입신청을 통해서 추가 납입을 하면 100세를 넘어 120세를 바라보는 삶에 보다 유리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