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자금대출 조건 및 지원

청년창업자금대출 조건

제 주변지인들중에서 특히나 프로그래머를 직업으로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끔 이번에 새로운 스타트업에 들어가서 일하고 있다고 소식을 듣다가 자금 사정으로 어려워서 프로젝트를 중단했다는 소리를 들을 때가 있었습니다.

이렇듯 아이디어나 기술력은 좋지만 자금사정이 어려워 사업으로 진행시키기 어려운 스타트업, 벤처기업 그리고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청년창업자금대출을 통해서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청년창업자금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청년창업자금 대출 조건 및 지원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 조건

대출조건은 신청서를 접수한 날짜를 기준으로 하며, 창업 시작후 3년 미만 혹은 중소기업이나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기업의 대표자(신청자)가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여야 청년창업자금대출 조건에 만족합니다.

참고로 신청까지는 사업자등록증의 발급여부가 상관없지만, 신청 -> 심사 -> 대출실행의 단계에서 최종 대출 실행 단계에서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이 발급되어 있어야만 대출금이 지급되는점 참고해주세요.

청년창업자금대출 지원내용

청년창업자금대출을 신청하면 기업을 운영중인 분이라면 시설자금, 창업을 시작하는 예비창업자에게는 운전자금으로 구분되어 지원됩니다.

시설자금과 운전자금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운전자금

창업에 필요한 비용, 제품 생산 및 기업 운영에 소요되는 자금으로, 대출한도는 기업당 최대 1억원의 한도로 지원되며, 대출기간은 거치 3년 포함 최대 6년의 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시설자금

  1. 생산설비 및 시험 검사 장비를 구입에 따른 자금.
  2. 정보화 촉진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소요되는 자금(서버사용료등).
  3. 공정설치 및 안정성 평가에 소요되는 자금
  4. 유통 및 물류 시설에 소요되는 자금
  5. 사업장의 건축, 토지 구매, 임차보증금에 대한 자금
  6. 사업장의 매입, 경공매 확보자금.

청년창업자금 대출을 희망하는 분이라면 먼저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클릭)에서 자격조건 진단을 통해 조건에 부합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