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요즘 부산의 아파트 시세가 날이 갈 수록 치솓고 있습니다. 센텀 2 구역의 경우에는 하루에 1억씩 오른다른 소리가 있을 만큼 부동산 시세의 변동폭이 큰 요즘입니다. 서울뿐만아니라 이제 지방도 30평대 아파트는 10억대로 형성되리라 생각됩니다.

누군가는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를 팔거나 혹은 아파트를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 그리고 부동산을 담보로 잡아서 대출을 받고자 하는분들은 반드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통해 정확한 시세를 파악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란?

아파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란? 부동산의 실제 매매된 거래에 한해서 신고된 주택, 아파트등을 대상으로 실제 거래된 가격을 공지해주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공개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매매 공개 대상 – 2006년부터 시행되었으며, 부동산의 실제 거래가 성사된 주택, 토지, 아파트, 상가등의 부동산 그리고 2007년 이후부터 체결된 아파트 분양 및 입주권
  2. 전세 월세 공개 대상 – 각 지역별 읍, 면, 동 주민센터 및 일부 공개 가능한 대법원 등기소의 주택 확정일자 자료를 대상으로 합니다. (2011년 1월부터 시행)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면제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제공하는 곳은 대표적으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과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조회 사이트인 리브온이 대표적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은 매우 간결하며, 누구나 손쉽게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도록 몇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는 단순히 아파트, 부동산등의 정확한 시세를 파악하기 위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서,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면 손쉽게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조회 Liiv ON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시세 조회 사이트인 리브온(Liiv ON)은 부동산의 과거 시세 조회뿐만 아니라 금융과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담보대출 계산 및 이자 계산을 할 수 있어서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고자 하는분들께 유용합니다.

시세 조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 접속
  2. 상단에서 매물/시세 메뉴 선택
  3. 원하는 지역의 부동산 매물 검색 및 선택
  4. KB시세, 실거래가 보기 버튼 선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