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요즘 뉴스 혹은 각종 매체를 통해서 접하는 부동산 소식은 정말 놀랍기만 합니다.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전세 값의 폭등 및 아파트, 부동산 시세가 하루가 다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최근 이사를 계획중이거나 부동산 담보로 대출을 받고자 하는 분들은 필히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로 실제 거래된 금액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실제 거래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아파트의 매매 계약을 앞둔 분이라면 정확한 시세를 파악해볼 필요가 있으며,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하고자 하는 분들은 자신의 한도를 미리 책정해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공개 대상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 대표적입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실거래가는 계약이 성사된 이후 30일 이내에 반드시 신고자가 신고해야하며, 이 자료를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세 및 전세의 임차 유형의 경우에는 확정일자를 신고한 경우에 한해서만 제공됩니다.

계약 체결 이후 취소 혹은 무효된 건에서는 신고의 의무화로 인해서 이전에 비해서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만 100프로 신뢰할 수 없는점 참고해주세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그리고 KB 국민은행의 부동산 시세 조회 사이트인 리브온을 통해서 아파트, 부동산 매물의 과거 시세 및 실제 거래가 성사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리브온(Liiv ON)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인 리브온은 부동산 시세 파악 뿐만 아니라 대출 금리 계산, 주변시세 파악등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투자를 목적으로 하고 있거나,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계획중인 분들에게 리브온 사이트는 가장 유용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는 공개대상에 포함되는 신고된 아파트, 분양권, 토지, 오피스텔, 상가, 주택등이며, 교환 및 증여에 대한 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신고대상이 아닌 월세, 전세는 확정일자를 받은 신고 건에 대해서만 자료를 제공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두 곳 모두 단순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후 년도, 주소, 단지명등만으로 원하는 매물을 찾거나 지도에서 직접 마우스를 이동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