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발급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매년 5월 종합소득세를 납부하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는 지난해의 납부한 세금을 바탕으로 금융기관에서 대출신청, 혹은 관공서, 조합, 거래처, 학교등에서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구할 때 소득금액증명원을 준비해야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에는 무인발급기 발급, 온라인 홈택스 그리고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종류별 특징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는 것은 집 근처에 세무서가 있다면 모를까, 고작 서류하나 발급받는데 시간을 내서 찾아가기란 번거롭습니다.

온라인 홈택스 발급에는 개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컴퓨터에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업체에 프린터가 있다면 모를까 이런 중요한 서류를 PC방에가서 출력하기란 찝찝합니다.

마지막 수단으로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인증 수단으로는 공인인증서가 아닌 지문으로 본인 인증이 이루어지기에 즐별히 준비해야할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발급기 발급 방법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해야합니다. 지역마다 고루 설치되어 있으므로 최대한 여러분 위치에서 가까운 곳을 찾아보세요.

가까운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여, 설치되어 있는 곳으로 찾아가세요.

  1. 무인발급기 초기 화면에서 국세 증명 선택
  2. 소득금액증명 선택
  3.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입력
  4. 지문 인증
  5. 근로소득자, 연말정산 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자, 연말정산한 연금소득자등의 구분 선택
  6. 세금 납부 기간 선택
  7. 증명서에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 선택
  8. 사용 용도 선택
  9. 발급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