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지금까지 가입한 보험 내역뿐만 아니라 숨은 보험금 찾기로 당연히 지급받아야할 보험금을 간편하게 찾아주는 서비스 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며, 따라서 이에 대비하고자 여러 보험에 가입하여 매월 일정액의 보험료를 납입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 특성상 장기간 계약을 체결하며, 간혹 만기가 되었거나 혹은 중도 해약을 한경우 지급받아야할 보험금을 잊고 사는 분들이 정말 많다고 하더라구요.

이번 기사에서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인 내보험 찾아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현재 계약하여 유지하고 있는 보험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만기 후 3년이 지난 보험은 조회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만약 만기 후 3년이 지난 보험 혹은 보험금 청구의 소멸시효가 지나 휴면이 된 보험금은 휴면보금금으로 구분됩니다.

생명보험협회에서 지난 2017년 12월부터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숨어 있는 보험금을 간편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여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숨어있는 보험금을 찾아갔습니다.

제도가 마련된 이후 지금까지 약 2조원이 넘는 금액을 찾아갔으며, 아직까지 숨은 보험금이 무려 10조원이나 남아있다고 합니다.

보험금의 종류

보험금에는 중도해약한 중도보험금,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 이렇게 3가지 종류로 구분되며, 각각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만기보험금 : 보험계약 기간동안 보험금을 납부하여 만료된 보험금
  • 휴면보험금 : 보험금 청구의 소멸시효가 지난 보험금. (계약 만료후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 중도보험금 : 보험 계약 기간내에 특정 시점에서 피보험자가 살아 있을 경우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일반적으로 건강관리자금 혹은 축하금의 형태로 지급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를 통해서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숨어 있는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으며, 신청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숨은 보험금, 휴면보험금, 그리고 보험 가입내역까지 한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휴면 보험금의 경우에는 즉시 출금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은 아래 와 같습니다.

  1.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 (바로가기 클릭)
  2. 숨은 보험금 조회 선택
  3. 신청자 정보 및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아이핀 인증, 휴대전화 인증)
  4. 내역 확인

Leave a Comment